본문 바로가기
Precision Pump/정량펌프, 밸브

[Neptune Research] 솔레노이브 밸브, 핀치 밸브- 정량펌프 전문 레보딕스(주)

by Revodix marketing 2018. 6. 14.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Neptune Research사의 Valve 입니다.

Neptune Research 제품은 모두 미국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Neptune Research사의 취급 제품은 Solenoid Valve Pinch Valve 입니다.

 

액체를 분배할 때, 또는 액체의 흐름을 쉽게 Shut-Off 시킬 용도로 많이 사용되며 분석기기, 바이오 장비 제조 회사 등

보통 장비제조업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으로는 첫째 1) DC, AC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비가 낮습니다. (1 Watt)

둘째 2) 신호를 받을 때 밸브의 ON/OFF 의 응답속도가 빠릅니다. (2~20ms)

셋째 3) 제품 크기가 제품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잉크통 크기 정도로 작습니다

넷째 4) 모든 제품은 완벽한 테스트를 거친 후 출고 됩니다.

다섯째 5) 제품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전자 밸브로써 전자석에 의해 개폐를 행하는 ON/OFF 전용 밸브입니다.

 

 내부에 코어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압을 가하면 Shaft가 아래로 내려가서 밸브가 닫히거나,

또는 Shaft가 위로 올라가서 밸브가 열리는 방식입니다.

Solenoid Valve는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NC = Normally Closed Valve

2)     NO = Normally Open Valve

 

Normally Closed Valve 전압을 가하지 않았을 때에는 밸브가 Closed 되어 있습니다..

전압을 3.5~5V로 가하면 밸브가 Open 되는 밸브입니다.

Normally Open Valve 는 반대로 전압을 가하지 않았을 때에는 밸브가 Open 되어 있습니다.

전압을 3.5~5V로 가하면 밸브가 Closed 되는 밸브입니다.

사용 압력은 ~30 psi (2 bar)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제품과 ~100 psi (7 bar)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Port 부분에 Fitting을 이용하여 튜빙을 연결시켜야 합니다.

Port 부분의 규격은 10-32 UNF, 1/4-28 UNF, 1/8 NPT 입니다.

또한, 밸브 안으로 액체가 직접 통과되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Particle이 있는 액체는 유로를 막히게 하는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Particle이 있는 액체는 Pinch Valve 사용을 권합니다^^)

 

 

 

 

 

위의 그림을 클릭하시면 관련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olenoid Valve와 원리는 동일하나 Tubing에 직접 압력을 가하는 방식입니다.Pinch Valve는 위의 그림처럼 튜빙을 삽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실리콘 튜빙 사용)

전기적 신호를 주어 (0-5V) 밸브를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Pinch Valve 역시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Solenoid Valve와 동일)

1)     NC = Normally Closed Valve

2)     NO = Normally Open Valve

Normally Closed Valve 전압을 가하지 않았을 때에는 튜빙이 완전히 눌려 있어 밸브가 Closed 되어 있습니다.. 전압을 가하면 튜빙을 누르는 힘이 풀리면서 Open 되는 밸브입니다. Normally Open Valve 는 반대로 전압을 가하지 않았을 때에는 밸브가 Open 되어 있습니다. 전압을 가하면 튜빙을 누르면서 밸브가 Closed 되는 밸브입니다.

 

사용 압력은 ~20 psi (1.4 bar)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제품과 ~30 psi (2 bar)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튜빙을 직접 눌러서 밸브가 ON/OFF 되기 때문에 튜빙의 벽 두께 사이즈가 중요합니다.

튜빙은 말랑거리는 연질 튜빙을 사용해야 하며, 보통 0.8mm 의 벽 두께를 가지고 있는 튜빙이 사용되어 집니다.

이 제품은 튜빙 안에서만 액체가 이송되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Particle이 있는 액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olenoid Valve 보다는 저압에서 사용됩니다.

 

 

 

 

 

 

위의 그림을 클릭하시면 관련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olenoid Valve Pinch Valve는 사용 압력이 낮습니다.. 보통 사용 압력이 30 psi (2 bar) 인데요~

높은 압력에서 사용하고자 하시면 저희가 취급하고 있는 다른 메이커인 Rheodyne 사의 Valve를 추천 드립니다.

 

Rheodyne사의 매뉴얼/자동화 밸브 블로그 글 보러가기

 

 

 

지금까지 Neptune Research사의 Solenoid Valve & Pinch Valve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액체의 흐름을 쉽게 Shut-Off 시키고 싶으실 때나, 액체를 분기 시키고 싶으실 때에는

저희 Neptune Research 밸브 또는 Rheodyne 밸브를 사용해 보세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정량펌프,정밀펌프,피스톤펌프,주사기펌프,튜빙펌프,연동펌프,튜브펌프,고압펌프,튜브연동펌프,기어펌프,다이어프램펌프,솔레노이드펌프,마이크로펌프,마그네틱펌프,무맥동펌프,HPLC펌프,장비장착형펌프,OEM펌프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