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b Equipment/연구 기초_분석장비

[ACS] Rotary Evaporator Enclosure / 레보딕스(주)

by Revodix marketing 2018. 7. 31.

 

안녕하세요~ 레보딕스 블로그 지기입니다J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그동안 많이 보셨을 메이커의 제품인데요,

바로 Air Clean Systems 사의 Rotary Evaporator Enclosure 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다시피 ACS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로 바이오, 생명과학, 화학 등의 각종 연구 분야에서 사용되는 장비들을 생산하는 메이커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PCR Workstation’, ‘Balance Enclosure’, ‘Ductless Fume Hood’,

‘Evaporator Enclosure’등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제품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Evaporator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ACS – 실제 Rotary Evaporator Enclosure에 장착된 Evaporator 사진

 

 

Evaporator는 감압방법을 이용하여 용매를 제거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일반 화학 장비입니다.

농축이나 용매를 제거하고자 하는 용액을 둥근 플라스크에 넣고 해당 농축기에 연결한 뒤,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Heating Bath와 접촉시켜 진공펌프를 이용해 감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때, 용액의 분리를 위해 용액 중 Boiling Point가 가장 낮은 물질의 것으로 Setting하고

기기의 내부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직접적으로 물질을 증류시키는 방식이랍니다.

 

 

 

 

그렇다면 Rotary Evaporator Enclosure는 어떤 제품일까요?

간단하게는 ‘Rotary Evaporator(회전농축기)’ Enclosure 안에 설치된 것을 말하는데요,

다시 말해 Enclosure내에서 Evaporator를 사용하여 샘플 용액을 농축, 분류시킬 수 있는 장비인 것입니다.

 

 

 

이 제품은 다른 Enclosure들과 비슷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먼저 제품의 모든 벽면이 투명해 360 ℃ 어디서든 실험 진행사항을 체크하실 수 있으며

설치된 자동안전 컨트롤러는 공기 흐름과 필터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줍니다

49dB 이하기 때문에 구동시 소음이 없고, 수평 슬라이딩 도어로 장비 조작이 편리합니다.

또한 별도의 덕트 공사가 필요없어(Ductless) 공간을 절약하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먼지가 없는 Carbon Filter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기의 흐름이 자동으로 증가해 문이 열리더라도 연기가 바깥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방지한답니다.

 

 

 

그렇다면 이 기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Evaporator를 사용하고자 이용되는 용액들 중에서는 여러 용매들이 있는데,

감압시 증발되는 용매들에게서 유독가스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Enclosure내에서 유독 가스를 흡입하여 실험자가 유독 가스를 마시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Enclosure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nclosure의 문이 닫혀있을 때 공기는 안쪽으로 흘러

          들어간다 (화살표 A)

     2.     공기는 Enclosure의 내부에서 위쪽 Carbon 필터로

           이동합니다. (화살표 B)

     3.     필터를 통해 정화된 공기는 실내(실험실)

           재 순환됩니다. (표기 C)

 

 

 

 

다음 사진은 실제 레보딕스에서 납품된 제품들의 사진입니다.

 

 

실제 Chamber안에 농축기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이런 제품이라면 실험도중 둥근플라스크가 깨지는 불상사가 생기더라도 안전할 수 있겠죠?

이렇게 ACS사는 실험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저희가 소개해드릴 Air Clean Systems Rotary Evaporator Enclosure의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사양은 모두 비슷하지만 다른 Enclosure 시리즈에 비해

성능이나, 사용 조건이 조금씩 다르니 구매 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저희 레보딕스가 고객 여러분의 실험에 도움이 되고,

오늘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실험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