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b Equipment/연구 기초_분석장비

[LSS]화학물질보관 법령에 적용 가능한 안전성캐비닛 (Safety cabinet)/ 레보딕스(주)

by Revodix marketing 2019. 1. 21.

 

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화판법(화학물질 관리법) 맟춤 솔루션 LSS사의‘Safety Cabinet’입니다.
LSS는 이탈리아 제품으로 모든 제품이 유럽인증까지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Safety Cabinet 제품은 시약을 다루신다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일 것입니다.
해외의 경우 우리나라와 다르게 안전에 대한 규제가 더욱 엄격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와 같이 안전에 대한 규제는 계속 해외와 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8년도부터 “화학물질관리법”의 개정으로 시약을 다루는 모든 사용자는 환경부가 정하는
유해화학물질의 진열 및 보관양을 제한하고, 취급하고자 한다면
Safety cabinet을 반드시 구비해야 한다고합니다.

“화학물질관리법 시행규칙”

화학물질관리법 시행규칙.pdf


그렇다면 위 법령과 더불어 해외의 안전 법령까지 적용이 가능한 Safety Cabinet은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레보딕스에서 취급하고 있는 고스펙의 Safety Cabinet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제품의 메이커는 LSS (made in Italy) 라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지난 포스팅으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화성물질 보관 안전성 캐비닛

산, 염기물질 보관 안전성 캐비닛

이번 포스팅은 제품군의 특징을 중심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인화성 안전 캐비닛 (Flammable safety cabinet) 제품의
경우 화재 발생시 최대 “90”분까지 폭파의 위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규제의 경우 화재 발생시 15분을 버틸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LSS 제품의 경우 유럽의 기준으로 엄격하게 테스트 된 안전한 제품입니다.
LSS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우리나라의 법령이 해외의 기준으로 따라가더라도
제품을 바꿔야하는 불편함은 없겠죠!?? 😊😊😊

다음으로는 산,염기 안전 캐비닛 (Chemical safety cabinet)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산,염기 안전 캐비닛의 경우 사용자 보호를 위해 E-flow system 기능이 있습니다.
캐비닛의 문을 열었을 경우 강제 배기 순환 system이 발생하고
Chemical이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도록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Chemical의 경우 기본적으로 캐비닛 내부의 활성탄 필터를 통해 걸러지게 되고
배출을 원하시면 옵션으로 외부 Duct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제품군 2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부분은
산,염기와 인화성물질을 모두 보관 해야 하지만 예산비용나 제품을 둘 공간이 부족하신
사용자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를 고려하여 LSS는 Chemical, Flammable type의 시약을 함께 보관할 수 있는 Special 제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LSS 브랜드의 Safety cabinet!!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 
이상으로 Safety cabinet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으로
여러분의 궁금점이 풀리실 때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