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sumable/튜빙 & 피팅 & 시린지

[Upchurch] 제품 선정을 위한 꿀팁! / 레보딕스(주)

by Revodix marketing 2019. 1. 31.

안녕하세요 레보딕스 입니다 J

 

이번에 포스팅 할 주제는 Upchurch의 제품을 선정하실 때 필요하신 정보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고객님들께서 많이 문의 주시는 내용들이기도 해서 문의 주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꿀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Fitting을 선택하실 때 고려하셔야 할 사항으로 나사산의 규격이 있습니다.

 

U.S Customary Threadsinch 단위를 사용하며, 위 그림의 숫자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 – ‘ 를 기준으로 앞의 숫자는 나사산의 지름(inch)를 뜻합니다.

-       1/4-28 : 1/4 inch (=6.4mm)

-       5/16-24 : 5/16 inch (=7.9mm)

-       1/2-20 : 1/2 inch (=12.7mm)

-       6/40 & 6-32 : Gauge 6 (9/64 inch와 같음 = 3.6mm)

-       10-32 : Gauge 10 (3/16 inch와 같음 = 4.8mm)

 

2)     ‘ – ‘ 를 기준으로 뒤의 숫자는 1inch당 나사산의 개수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1/4-28에서 1/4inch단위로 나사산의 지름이고 28이라는 숫자는 1inch(=25.4mm)에 있는 나사산의 개수가 28개임을 의미합니다.

 

Metric Thread mm 단위를 사용합니다.

1)     앞의 숫자 M4M6는 나사산의 지름(mm)을 말합니다.

2)     뒤의 숫자 0.71은 나사산간의 간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M4 × 0.7에서 0.7은 나사산간의 간격이 0.7mm라는 뜻입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두번째 꿀팁은 바로 Material Structural Compatibility 입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자면, 제품간의 재료가 구조적으로 호환이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한 것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어떤 재질끼리 호환이 가능한지와 그 조합에 대한 추천여부가 나와있습니다.

FittingPlastic일 경우에는 대부분의 재질이 호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Steel의 경우에는 Steel끼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 외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저희 홈페이지 또는 카다로그에 보시면 각 제품의 사양과 함께 재질도 나와 있습니다.

재질을 보고 참고하시면서 Fitting Tubing을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의 표에는 그저 PlasticSteel로만 나와있어서 홈페이지나 카다로그에

나온 재질의 이름이 달라서 모르겠다! 하시는 분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세 번째 꿀팁! 바로 재질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자 분들이 많이 문의 주시는 것들 위주로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질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Delrin®: 델린은 강하고 탄성이 있는 플라스틱입니다. 이 재질은 대부분의 유기용매에 내화학성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산, 염기 또는 산화제와 함께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 60 ºC ; Tubing N/A

 

2.     FEP : PTFE와 동일한 테프론 계열의 재질이며 PTFE 튜빙의 대안으로 쓰입니다.

화학적으로 불활성이며 절단이 쉽고 반투명하므로 통화하는 용액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저압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쉽게 식별 할 수 있도록 여러 색상으로 다양한 크기를 제공합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N/A ; Tubing 50 ºC

 

3.     PFA : PFA 튜빙 또한 테프론 계열의 재질이나 PTFE 튜빙보다 투명합니다.

다른 튜빙과 비교하면 높은 순도를 가지고 있으며 보다 중요하고 저압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80 ºC ; Tubing 80 ºC

 

4.     PEEK : PEEK는 거의 모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매에 우수한 내화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부드러운 내부 표면을 제공하며 원하는 길이로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고압 응용 분야에서 Stainless steel의 대안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ID를 식별하기 위해 여러 가지 크기의 색 구성표를 사용합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125 ºC ; Tubing 100 ºC

 

5.     PPS : PPS는 높은 인장 강도와 우수한 내화학성으로 잘 알려진 탄성 중합체 입니다.

이 재질은 대부분의 유기 용매 및 중성에서 고 pH의 수용성 용매로 실온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50 ºC ; Tubing N/A

 

6.     ETFE : ETFEFEP, PFA보다 고압 적용에 더 적합합니다. 경질의 튜빙 중에서는 약간 연질에 속하지만, FEP PFA보다 견고하기 때문에 내경 붕괴에 더 잘 견딥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80 ºC ; Tubing 80 ºC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들은 모두 UPCHURCH SCIENTIFIC의 소모품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정보들을 아신 후에는 더 쉽게 제품을 선정하실 수 있으나 보다 더 정확한 규격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 또는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으로

여러분의 궁금점이 풀리실 때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