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sumable/튜빙 & 피팅 & 시린지

[IDEX] / IDEX사 Fitting 나사산 규격, 재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레보딕스(주)

by Revodix marketing 2020. 3. 10.

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오늘은 IDEX사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Fitting의 나사산 규격과 재질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레보딕스㈜는 1997년 미국 Upchurch사와 국내대리점을 체결하여

약 22년 동안 꾸준한 매출 증가를 이루어 왔습니다.

저희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Upchurch 제품을 이제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메이커로 성장시켜 뿌듯하기도 합니다^^

현재에는 Upchurch사가 IDEX 그룹으로 통합되어 IDEX 메이커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IDEX사는 Fitting, Tubing, Connector, Valve, HPLC소모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IDEX사 Fitting의 나사산 규격과 재질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Fitting이란 무엇일까요?

Fitting은 튜빙을 연결할 때 필요하며, 아래 그림처럼 Nut와 Ferrul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itting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Receiving Port의 나사산 규격 (6-40, 10-32, ¼-28, 5/16-24, M4, M6…)

■  Receiving Port의 형태 (Coned / Flat-Bottom Type)

■  Tubing Size 와 재질

■  Receiving Port의 재질

■  사용 압력

     - VHP(Very High Pressure) : 15,000psi/1,034bar 이상

     - High Pressure : 1,000psi/69bar 이상

     - Low Pressure :  1,000psi/69bar 이하

 

Fitting에는 나사산 (Thread) 있는데요~

IDEX에서 취급하고 있는 나사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숫자의 의미도 같이 확인해 보세요~


IDEX사의 Fitting 종류는 Coned Fitting 과 Flat-Bottom Fitting이 있습니다.

[Coned Fitting]



Coned Fitting은 Port에 맞물리는 페럴이 Coned 형태가 되는 제품입니다.

대부분 고압용 (High Pressure)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Flat-Bottom Fitting]


Flat-Bottom Fitting은 Port에 맞물리는 페럴이 평평한 형태가 되는 제품입니다.

대부분 저압용 (Low Pressure)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IDEX사의 Fitting은 다양한 재질을 선택 할 수 있는데요~

재질별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Delrin® : 델린은 강하고 탄성이 있는 플라스틱입니다. 이 재질은 대부분의 유기용매에 내화학성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산, 염기 또는 산화제와 함께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 60 ºC ; Tubing N/A

 

2. FEP : PTFE와 동일한 테프론 계열의 재질이며 PTFE 튜빙의 대안으로 쓰입니다.

화학적으로 불활성이며 절단이 쉽고 반투명하므로 통화하는 용액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저압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쉽게 식별 할 수 있도록 여러 색상으로 다양한 크기를 제공합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N/A ; Tubing 50 ºC

 

3. PFA : PFA 튜빙 또한 테프론 계열의 재질이나 PTFE 튜빙보다 투명합니다.

다른 튜빙과 비교하면 높은 순도를 가지고 있으며 보다 중요하고 저압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80 ºC ; Tubing 80 ºC

 

4. PEEK : PEEK는 거의 모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매에 우수한 내화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부드러운 내부 표면을 제공하며 원하는 길이로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고압 응용 분야에서 Stainless steel의 대안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ID를 식별하기 위해 여러 가지 크기의 색 구성표를 사용합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125 ºC ; Tubing 100 ºC

 

5. PPS : PPS는 높은 인장 강도와 우수한 내화학성으로 잘 알려진 탄성 중합체 입니다.

이 재질은 대부분의 유기 용매 및 중성에서 고 pH의 수용성 용매로 실온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50 ºC ; Tubing N/A

 

6. ETFE : ETFE는 FEP, PFA보다 고압 적용에 더 적합합니다. 경질의 튜빙 중에서는 약간 연질에 속하지만, FEP 및 PFA보다 견고하기 때문에 내경 붕괴에 더 잘 견딥니다.

최대 사용 가능 온도 : Fittings 80 ºC ; Tubing 80 ºC

 

지금까지 IDEX사 Fitting의 나사산 규격 및 재질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저희 레보딕스㈜로 연락 주시면 “무료 카탈로그”도 발송 드리니 필요하신 분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EL : 031-790-1907)

제품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궁금점이 풀리실때까지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

항상 저희 레보딕스㈜를 아껴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