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의 핵심인 콜드체인 기사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콜드체인 기사입니다.
영국과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 중인 가운데 백신 보관에서 문제가 잇따르고 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냉동 보관돼야 하는데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접종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한 것이다. 한국 정부는 내년 3분기에 화이자 백신 1000만 명분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는 초저온 냉동고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정부가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아직까지 초저온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 많지 않아 백신의 효과를 위해서는 초저온 냉동고가 꼭 필요 하다는 내용인데요.
콜드체인 시스템이 뭘까요?
콜드체인은 저온처리가 필요한 상품을 일정온도로 유지하면서 최적의 상태로 유지 및 유통하기 위해 이용하는 전반적인 온도 제어 환경을 말합니다. 콜드체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상품의 제조·수입 업체에서 생산·수입돼 유통업체를 거쳐 접종기관에 이르기까지 제조부터 사용까지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운송 및 보관 조건이 -70도입니다.
화이자 백신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초저온 유지가 가능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왜 초저온 냉동고가 필요할까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종류는 모두 신기술인 mRNA(메신저 RNA)다. 이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 표면을 둘러싼 스파이크 단백질 정보를 가진 유전자를 몸속에 집어넣어 면역력을 갖게 하는 방식이다. 백신을 접종하면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한 항체가 만들어진다. 기존 백신들은 죽거나 약화된 바이러스나 단백질 조각을 항원으로 삼아 직접 몸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mRNA 백신은 빠르게 제조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따로 단백질이나 바이러스를 배양할 필요가 없어서다. 다만 보관조건이 까다롭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 모더나는 영하 20도에 보관해야 한다.
보관 조건이 -70도 초저온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 백신에 적합한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초저온 냉동고(Deep Freezer)
Froilabo
Froilabo사의 초저온 냉동고인 Trust 제품의 특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l 최저 -86℃까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70℃ 보관이 필요한 화이자 백신에 적합
l 듀얼컴프레셔를 탑재하여 컴프레셔 이상 시에도 -60℃를 유지 가능
l 균일한 온도 정확도(±1℃ at -80℃) 와 온도 분포도(±3℃ at -80℃)
l -80℃까지 빠른 도달 (22℃에서 -80℃까지 5시간 소요)
l 도어 오픈 후 빠른 온도 회복
l 서리를 최소화 디자인
또한 Froilabo사의 초저온 냉동고는 적격성 평가가 가능하여 한국 의약품 유통 협회에서 제시한 백신 보관 기준을 만족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레보딕스㈜는 화이자 백신 뿐만 아니라
모더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얀센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콜드 챔버류를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보관용 콜드 챔버 보러가기 : http://www.revodix.co.kr/lab/prouduct/list?ca_idx=275
화이자 백신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 보러가기 : http://www.revodix.co.kr/lab/prouduct/list?ca_idx=31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보관용 냉장고 보러가기 : http://www.revodix.co.kr/lab/prouduct/list?ca_idx=36
모더나 백신 보관용 냉동고 보러가기 : http://www.revodix.co.kr/lab/prouduct/list?ca_idx=33
저희 레보딕스㈜는 전국민이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는 그 날까지,
코로나 백신의 안정적인 운송 및 보관을 위한 최상의 제품 제공에 힘쓰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