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sumable/Laboratory 소모품

[Labplas] 안전한 샘플 운송 및 보관! Sterile Sample Bag

by Revodix marketing 2020. 3. 11.

 

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

 

실험을 해보신 분들께서는 다들 아시겠지만, 실험할 적엔 가장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실험에 사용될 샘플들이 오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요.

이 샘플들이 오염, 파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수집해 운반 및 보관하는 것이 '멸균 샘플 백(Sterile Sample Bag)' 입니다.

 

지난번에는 멸균 샘플 백이 어떤 것인지, 그 특성과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멸균 샘플 백의 사용 목적별 종류와 각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자 합니다.

 

 

먼저, 저희가 취급하고 있는 '멸균 샘플 백'은 모두 'Labplas'사의 제품입니다.

Lab-plas는 1987년에 설립된 캐나다에 위치한 회사로써 현재 전 세계 약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Labplas의 멸균 샘플 백은 '사용 목적'을 기준으로

Body Sampling / Surface Sampling / Filtra Bag 세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기준은 'Body Sampling'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방법은 실험에 쓰일 원료나 그 주재료 자체를 샘플링 백에 넣는 방법입니다.

 

운반 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점과 함께 원료 자체를 샘플링 백에 넣음으로써 오염의 위험이 없고

이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Body Sampling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1. 샘플 백 윗부분의 공기구멍을 따라 뜯어내고, 잡아당기면 샘플 백이 열립니다.

2. 원료나 시료 샘플을 샘플 백 안에 넣습니다.

3. 와이어의 끝부분을 잡고 2-3번 회전시킨 후 반을 접어줍니다.


이렇게 잘 접힌 샘플 백은 떨어뜨리거나 던진다 하더라도 터지지 않아 완벽한 멸균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Large Bag Format / Eclo / Opaque Sterile Bag / Stand Up / Water Sampling Kit / Clean Room

저희 레보딕스에서는 TWIRL'EM 의 6가지와 TWIRL'BLUE 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알려드릴 기준은 'Surface Sampling'입니다.

샘플 백 안에 들어있는 스틱이나 스펀지의 표면에 분석할 시료를 묻혀주는 방법으로

주로 미생물이나 오염 물질을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샘플백입니다.

( * Sani-Stick 과 Sponge 모두 방법이 동일합니다)

1. 샘플 백의 윗부분을 뜯어내고, Sani-Stick 또는 Sponge 를 조심해서 꺼내줍니다.

2. 젖은 스펀지를 사용하여 실험체의 표면을 긁어냅니다.

3. (Sani-Stick의 경우 : 핸들 밑의 버튼을 눌러 스폰지를 분리시키고 나서) 샘플 백 안에 넣어줍니다.

4. 와이어의 끝부분을 잡고 2-3번 회전시킨 후 반을 접어줍니다.

5. 샘플 백 표면에 식별할 수 있는 문구나 단어를 적습니다.

 


저희 레보딕스에서는 Sani-Stick 과 Sani-Sponge 두 가지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로 식품분야, 축산 검역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검출하고자 하는 물질에 따라 스펀지의 재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질 : Neutralizing / De-Neutralizing / Peptone Water / Letheen Broth)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준은 바로 'Filtra Bag'입니다.

이 제품에는 얇은 멤브레인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Filtra-Bag은 고형, 반고형 샘플을 균질화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마스티케이터(백믹서)를 이용하여 샘플을 균질화 한 뒤 곧바로 연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Filtra Bag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백믹서가 필요합니다.

저희 레보딕스에서는 별도로 현재 IUL사의 균질기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Labplas 사의 멸균 샘플 백에 대한 설명을 모두 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이렇게 멸균 샘플 백은 실험에 필요한 샘플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지만

재질이 PE (Polyethyelne)이므로 80도 이상 가열조건에는 사용이 어렵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 혹은 레보딕스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