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b Equipment/연구 기초_분석장비

[AirCleanSystems] 실험자를 보호하는 Balance Enclosure

by Revodix marketing 2018. 6. 14.

 

 

 


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실험에 사용하는 시약들은 공기 중에 노출되면 산화하거나 자칫 인체에 유해를 끼칠 수 있어

후드 안에서 필요한 양만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몇몇 시약의 경우 아주 적은 양으로도 큰 사고가 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들로부터 실험자를 지켜주는, 위험물질들의 분진을 제거해주는 후드가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메이커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사용하는 후드를 취급하는 AirCleanSystems(ACS)입니다.

 

 


 

 

 

Air Clean Systems(ACS)1992년에 설립된 미국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레보딕스와는 지난 2014, 중국 상해에서 열린 Analytica를 기점으로 인연이 되어 런칭된 메이커랍니다.


바이오, 생명과학, 화학 등의 각종 연구 분야에서 널리 쓰이는 

‘PCR Workstation’, ‘Balance Enclosure’, ‘Ductless Fume Hood’, ‘Evaporator Enclosure’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ACS의 제품들은 실험자나 실험물질(시료) 등 보호하고자 하는 대상에 따라 그 특성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실험자를 보호하는 것을 중점으로 둔 ‘Balance Enclosure’입니다.

 

 

Balance Enclosure는 유해물질의 분진이 발생되는 실험에서 사용자(실험자)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후드입니다.

덕트(Duct) 공사가 필요없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간편하고,

자동으로 공기흐름의 속도가 제어되는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Balance Enclosure A,B,C 3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타입별로 조금씩 특징이 다르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Type A입니다.

 

Type A는 사용이 편리한 접이식 폴딩 샤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 후드들과는 다르게 사방이 막혀있지 않아 360도에서 관찰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닥은 Polycarbonate, Polypropylene 재질로 설계되어 내화학성이 매우 우수해 오랜 기간을 사용하더라도 녹슬지 않습니다. (Rust 발생X)

보통 기기 사용시 발생되는 소음으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기기는 49dB 미만으로 저소음이라는 또 하나의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Type A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송풍기로 인해 빨아들여지는 분진들은 수직방향으로 올라가 필터를 통해 바깥으로 내보내지게 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실험자를 분진으로부터 분리, 보호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 : 위 사진 속 화살표 방향)





두 번째는 Type B입니다

.

 

 

Type B는 수직방향이었던 Type A와 다르게 수평방향으로 공기가 흐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평으로 흘러간 분진들이 기기 뒷 편에 있는 Pre-Filter를 지나, HEPA Filter를 거쳐 바깥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원리입니다.


수평방향으로 흘러간다는 점에서 BalanceType A보다 덜 흔들린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며,

필터가 2개이기 때문에 1개인 Type A보다는 좀 더 확실하게 분진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Micro Balance를 사용할 수 있고 HEPA필터의 사용시간을 확인, 교체주기를 알려주는 알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UL CSA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다시 한 번 그 안정성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Type C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Type CType B와 마찬가지로 역시 공기의 흐름이 수평방향인 제품입니다.

필터의 수가 2개인데다 Micro Balance를 사용할 수 있고, 재질 역시 Polypropylene이라는 것에서

Type B와는 사양이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제품과 Type B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필터교체에 대한 부분과 ASHRAE110 테스트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일단 다른 제품들의 경우 필터 교체시엔 기기사용이 불가능하지만

Type C의 경우에는 필터 교체 중에도 기기를 작동시킬 수 있어 실험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UL & CSA 인증을 받았고, ASHRAE110 테스트까지 받아

그 안정성 또한 Type B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험자의 안전을 중점으로 둔 ACS Balance Enclosure 제품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많은 실험자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실험을 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화나 아래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레보딕스㈜ | 신종훈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33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6-86-21780 | TEL : 031-790-1907 | Mail : sales@revodix.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