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보딕스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elveflow의 압력 컨트롤러의
application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K3+
미세 droplet 생성을 이용한 application
elveflow의 제품 중에는
특정 application을 위해 세트로 구성된 application pack이 있으며
droplet pack은 이 중 하나입니다.
roplet pack의 원리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압력 컨트롤러인 OB1에서 2개의 채널을 사용하여 한 채널은 oil 리저버를 통해, 나머지 채널은 water 리저버를 통해 유체를 흘려 보냅니다. 두 종류의 유체가 마이크로 칩에서 만나고 압력과 인터벌을 제어하며 미세 droplet을 생성합니다. Droplet의 크기는 칩 채널의 크기와 두 유체의 유속 비율에 의해 결정됩니다. elveflow의 유량 센서는 이러한 유속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lveflow의 droplet pack은 다른 기술로는 달성할 수 없는 액적 크기에 대한 재현성과 제어 가능성이 큰 장점입니다. elveflow의 미세 유체 컨트롤 기술로 압력과 유속을 제어하여 분산도 2%미만의 일정한 droplet을 생성하거나 고유한 특성을 가진 개별 액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Droplet package의 구성 내역은 1 X BO1 controller(2채널 사용), 2 X flow rate sensors, 1 X microfluidic droplet chip, 2 X 리저버, 1 X vial of droplet oil, 모든 필요한 엑세서리(tubing, connectors, filters, etc), 제어 소프트웨어 등입니다. package안에 droplet 실험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구성품과 소프트웨어, 유저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추가 주문 해야 하는 부품이 없습니다. 아래는 사진은 물과 oil의 사용 조건에 따른 droplet 생성 예시입니다.
이러한 미세 droplet은 구체적으로 어떤 연구에 적용될까요?
미세 droplet은 미생물 연구나 제약 연구에서는 주로 목적 물질을 캡슐화하는데 적용 됩니다.
일례로 곰팡이의 포자를 단일 캡슐화 함으로 포자를 물리적 화학적으로 분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외부 환경, 유기체에 대해 보호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시약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의 작은 분자를 나노 입자에 탑재하여 조직에서 약물 보유 시간을 늘리고
약물 방출 속도를 제어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고 투여 빈도를 줄이는 연구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나노 입자 운반체는 캡슐화 된 약물에 대한 보호 역할을 하며 특정 조직에 나노 입자를 표적화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나노 입자 에멀젼 생성에도 elveflow 의 droplet 기술이 응용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에멀젼 생성을 위해 초음파 처리를 하거나 균질기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많은 양의 재료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입자의 분산도가 높아 별도의 필터링이 필요하거나 높은 전단 응력으로 인한 문제 발생 여지가 있습니다. elveflow의 droplet 기술은 분산도가 낮은 액적을 생성하며 매우 컴팩트한 시스템으로 1MHz 또는 10kg/day 의 작은 입자 생성이 가능합니다.
나노 입자 에멀젼은 드레싱, 아이스크림 과 같은 식품 산업 분야나 화장품 분야, 폴리머 에멀젼 등 여러 산업에서 적용 되는 기술이므로 높은 안정성을 가진 일관되고 재현 가능한 에멀젼을 생성할 수 있는 elveflow 의 droplet pack은 기존의 방식을 대체하며 공정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elveflow의 압력 컨트롤러 OB1을 응용한 droplet package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저희 ㈜레보딕스에서는 elveflow모든 제품에 대해 상담, 공급, 설치, AS까지 모두 책임지고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전문 영업상담팀이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레보딕스에서는 elveflow사의 제품 외에도 다양한 lab 장비, lab 펌프, 소모품 등을 취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